OpenAI Sora로 제작된 세계 최초의 뮤직비디오 공개

OpenAI Sora의 최신 소식입니다. OpenAI가 개발한 AI 동영상 생성 모델인 Sora를 이용하여 제작된 세계 최초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Sora는 지난 2월 OpenAI의 커뮤니티에 처음 공개된 Text-to-Video AI 생성 모델입니다. 당시에는 이용 접근이 허가된 극소수의 사람만 사용 가능했습니다.

기존에 Sora로 제작된 영상은 다음 글에서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penAI Sora 뮤직비디오 최초 공개

이번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감독 Paul Trillo는 접근 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 중 한 명으로, 인디밴드 Washed Out의 새 싱글 앨범인 “The Hardest Part“의 뮤직비디오를 Sora로 제작한 것입니다.

Paul Trillo 감독은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X를 통해 Sora로 제작된 첫 번째 공식 뮤직비디오라며 자신의 작품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Paul Trillo 감독은 10년 전 처음으로 영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지만 기술 기법 등의 어려움으로 포기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Sora를 통해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럼 OpenAI Sora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Washed Out의 “The Hardest Part”를 감상하겠습니다.

Sora 제작 기법

Paul Trillo 감독은 Image-to-video 기법이 아닌 오로지 Text-to-video 기법을 사용하여 영상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Sora는 최대 1분 길이의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AI 모델이지만, 해당 영상은 4분 3초의 긴 영상으로 Sora로 생성한 영상들을 Adobe Premiere로 연결한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영상은 다양한 장면들을 빠른 연속 줌 기법으로 표현했으며 마치 시공간을 넘나드는 촬영 기법으로 굉장히 사실적이고 고해상도의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Paul Triilo 감독은 기존에도 다음과 같은 비슷한 영상을 Sora로 만든 이력이 있습니다. 이 텍스트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Sora 아쉬운 부분

영상을 보다 보면 아쉬운 부분을 중간 중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진과 같이 손 위치나, 얼굴 표정 등의 표현이 살짝 부족하고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OpenAI Sora로 제작된 세계 최초의 뮤직비디오 공개 1
OpenAI Sora로 제작된 세계 최초의 뮤직비디오 공개 2

아직은 기술적으로 더 발전되어야 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짧은 시간에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단순 텍스트와 AI 모델인 Sora를 이용하여 만들었다는 것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OpenAI Sora로 만든 영상들이 공개되며 Text-to-Video AI 생성 모델 Sora에 대한 기대감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머지 않아 일반인도 Sora를 사용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