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 미드저니 공지로 미드저니 알파 버전을 오픈했다는 공지가 나왔습니다.
미드저니 알파는 디스코드를 통한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웹 기반 인터페이스로 전환하면서 사용자 편리성을 대폭 개선한 미드저니 웹 버전 플랫폼입니다.
기존에는 10,000개 이상 이미지를 생성해야 사용할 수 있었지만, 기준을 100개 이상으로 완화하여 많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생성한 이미지 갯수는 /info 명령어를 통해 Lifetime Usage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알파 주요 특징 및 기능
- 이미지 생성: 사용자는 ‘Imagine’ 바에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디스코드에서 필요했던 ‘/imagine’ 명령어 없이도 작동합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Create’ 탭에는 완성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9:16 비율로 제공됩니다. 또한 이미지를 클릭하면 Vary, upscale, Rexiz 등의 추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라미터 조정: 이미지 생성에 필요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사이즈, 미드저니 모델 선택, Stylizaion, Weirdness, Variety, Spped 등의 기본 옵션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이미지 프롬프트 확인: ‘Explore’ 탭에서는 다른 사용자가 만든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에 프롬프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알파 사용 방법
- 로그인: 100개 이상의 이미지를 생성한 사용자는 alpha.midjourney.com에 로그인하여 미드저니 알파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 입력: 상단에 위치한 ‘Imagine’ 텍스트 바에 사용자의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 설정 조정: 오른쪽에 위치한 ‘Slider’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의 세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현재는 알파 버전으로, 모든 사용자에게 개방되지 않았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기능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접근성도 단계적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처럼 100명으로 설정된 기능 접근 제한 기준을 없앨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드저니 알파는 편리성과 웹 기반 접근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매우 유용하며, 디자인 작업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디스코드가 아닌 웹 기반으로 미드저니를 완벽히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